블루로엔의 연예가 소식

복면가왕 박쥐맨 정체? 이현우 감출 수 없는 마이크 습관 포착 본문

국내 예능

복면가왕 박쥐맨 정체? 이현우 감출 수 없는 마이크 습관 포착

블루로엔 2016. 5. 4. 14:27

복면가왕 박쥐맨 정체? 이현우 감출 수 없는 마이크 습관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8연승을 막을 도전자 2라운드 진출자가 결정이 났다. 과연 누가 새로운 복면가왕 자리에 앉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에 정체를 밝힐 복면가왕은 바로 박쥐맨이다. 우선 정체부터 공개하고 왜 그런지 설명을 하려고 한다.


복면가왕 박쥐맨 정체는 바로 가수 이현우 씨로 생각이 된다. 이현우 나이는 41세다.


복면가왕 박쥐맨과 이현우 음색이 상당히 유사함을 발견했다. 이현우 음색이 다소 특이하고 노래하는 발성 자체가 특이하다 보니 쉽게 정체를 예측 할 수 있었다. 약간 발음(딕션)에서도 비슷한 점을 찾을 수 있다.



복면가왕 정체 예측에 있어 음색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는 하지만 하나만 가지고 단정 할 수는 없다. 그래서 영상을 비교해가면서 유사점을 찾아야 하는데 가장 결정적인 것이 바로 마이크 잡는 습관이다.

.


복면가왕 박쥐맨은 다소 특이하게 마이크를 잡았다. 우선 오른손으로 마이크를 잡는데 특이한 점은 바로 새끼손가락과 약지 사이에 마이크를 끼어 잡는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마이크 잡는 형태는 아니다. 물론 몇몇 가수들이 이러한 마이크 파지를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음색과 마이크 동작 등등을 고려해서 정체를 예측했다.


이런 습관을 가진 가수가 바로 가수 이현우다. 영상을 비교 분석 했을 때 가수 이현우 마이크 잡는 습관과 복면가왕 박쥐맨의 마이크 파지법이 같았다. 비슷함을 넘어 같다라고 할 정도로 유사했다.


#복면가왕 박쥐맨 #이현우


마지막으로 배트맨 코스튬을 착용해서 체형 전체가 드러나지는 않았지만 키와 전반적으로 봤을 때 이현우와 상당히 비슷하다.


#변재원


앞에 언급한 음색, 창법, 발성 그리고 마이크 파지 체형 등등 여러 가지를 종합해 봤을 때 복면가왕 박쥐맨 이현우라고 정체 예측된다.(이미지 = MBC 복면가왕, KBS 열린음악회 방송화면 캡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