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로엔의 연예가 소식

복면가왕 흑기사 정체? 로이킴 아니고 민경훈이면 반전 끝판왕 본문

국내 예능

복면가왕 흑기사 정체? 로이킴 아니고 민경훈이면 반전 끝판왕

블루로엔 2016. 6. 27. 06:50

복면가왕 흑기사 로이킴 정체 아니고 민경훈이면 반전 끝판왕


이번 정체를 밝힌 복면가왕 흑기사를 두고 의견이 다소 분분한 것 같다. 그런데 왜 의견이 분분하는지 다소 이해할 수 없는 이유가 있다.


우선 1라운드 탈락한 복ㅁ녀가왕 여인 정체는 공서영 으로 밝혀졌다. 공서영(나이 33) 아나운서는 클레오 소속사 MC로, 한광여자고등학교 졸업, 2004년 클레오 5집 앨범 ‘Rising Again’으로 데뷔했다.


솔직히 아나운서로 더 유명했지만 가수 활동을 했는지 모르는 사람이 더 많을 것 같다. 오늘 방송에서 다시 노래하는 목소리를 들어보니 정말 노래는 잘 하는 것 같다. 시원시원하게 뿜어져 나오는 음색이 매력적이다.



그렇다면 2라운드 진출한 복면가왕 흑기사 정체는 과연 누구일까? 앞서 의견이 분분하다는 것은 일부에서는 민경훈이라고 하는데 음색이 전혀 아니다.

.


복면가왕 로맨틱 흑기사 정체는 바로 가수 로이킴(나이 22, 본명 김상우)이라고 생각된다. 만약 로이킴이 아니라 민경훈 이라면 이건 반전에 반전 끝판왕이다. 설마 민경훈이 이렇게 까지 음색을 바꿔서 노래를 할 수 있을지!


민경훈도 사실 음색이 지문이다. 노래하는 발성 자체가 개성 있는데 그걸 이렇게 완벽하게 숨겼을까 싶다. 물론 마이크 잡는 손모양은 유사하다. 다만 버즈 민경훈은 마이크 잡은 손으로 살짝 폈다 접었다 박자를 맞추는 동작을 한다.


그래서 복면가왕 흑기사 정체는 가수 로이킴으로 결정적인 것은 음색이다. 중저음으로 깔리는 음색 그리고 시원시원한 발성 등이 가수 로이킴이라고 지목하는 것 같다.


가장 결정적인 것은 마이크 잡는 손모양이다. 복면가왕 흑기사는 마이크를 오른손에 잡는데 특이한 점은 마이크를 꽉 잡지 않고 살짝 잡는다는 것이다.

#복면가왕흑기사 #로이킴 #민경훈


이렇게 마이크를 잡고 노래 부르는 가수들이 있기는 한데 복면가왕 흑기사 음색을 가진 가수는 찾아보기 어려웠다.


#복면가왕 로맨틱 흑기사 정체? 로이킴 민경훈


암튼 마이크 잡는 동작이 비슷하고 음색이 유사한 가수들 중에 가장 유력한 인물이 바로 로이킴이다. 로이킴은 기타를 잡고 노래하는 경우가 많지만 기타 없이 노래한 영상들이 있는데 그 영상과 복면가왕 흑기사와 비교해보면 딱이다.


음색은 완벽히 숨기지 않았고 흔한 마이크 습관 까지도 그래도 나왔다. 일부러 숨기지 않은 것은 혼란을 주기 위한 고도의 전략인지 모르지만 듣는 내내 사실 가수 로이킴이라고 봤다.


만약 복면가왕 흑기사가 로이킴이 아닌 제3자라고 정체가 밝혀지면 한동안 혼란스러울 것 같다.(이미지 = MBC 복면가왕 방송화면 캡쳐, KBS 열린음악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