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로엔의 연예가 소식

영국 브렉시트 개표 국민투표 EU 탈퇴 현실화, 브렉시트란 ? 본문

연예가 속보

영국 브렉시트 개표 국민투표 EU 탈퇴 현실화, 브렉시트란 ?

블루로엔 2016. 6. 24. 13:40

영국 브렉시트 개표 국민투표 EU 탈퇴 현실화, 브렉시트란 ?


영국 브렉시트 국민투표 결과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결과는 현재 개표 80%로 EU 탈퇴로 가닥이 잡히는 모양새다.


우선 브렉시트 뜻이 뭔가?


영국의 유럽 연합 탈퇴를 줄여서 브렉시트(Brexit)라고 부른다. 브렉시트(Brexit)는 영국(Britain)과 탈퇴(Exit)의 합성어이다.


유럽연합 탈퇴 브렉시트 반대말은 무엇인가?


탈퇴를 반대하는 진영에서는 브리메인(Bremain)으로 영국(Britain)과 잔류(Remain)의 합성어다.





2016년 6월 23일 이뤄진 영국 국민투표 개표 결과 영국의 EU 탈퇴가 확정적이다.

.


사실 다른 기타 유럽 연합 소속은 유로로 화폐단위를 통일했으나 영국은 EU연합에 속해 있지만 파운드 영국 화폐 단위를 그대로 사용했다.


영국은 실질적으로 유럽연합에 완전히 녹아있던 상태는 아니고 살짝 발을 올려 논 상태였는데 이번 국민투표로 사실상 탈퇴하게 될 가능성이 짙어졌다.


영국의 브렉시트로 인해 한국경제에 얼마나 큰 영향을 줄지 모르지만 브렉시트가 사실상 현실화 가능성이 높아지자 코스피, 코스닥이 급락했다. 코스닥은 사이드카 발동했다.


#브렉시트란 


투표 개표 전에는 탈퇴 반대가 많을 것으로 예측했으나 실질적으로 개표 상황을 보면 탈퇴가 높게 나오고 있다. 


#브렉시트 개표현황


100% 개표를 해야 확정적이란 표현을 쓰겠지만 무게중심이 브렉시트 쪽으로 기운 것은 확실해 보인다.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 적으로 경기가 불황인데 브렉시트로 인해 세계 경제에 충격파가 오지 않을까 걱정이다. 이로 인해 한국경제가 더욱 심각한 상태로 빠지지 않을까.


정부에서는 영국과의 무역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큰 영향을 없을 것이라고 하지만 이런 큰 변화 속에 한국경제가 과연 괜찮을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