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로엔의 연예가 소식

복면가왕 냉동만두 정체? 국악인 남상일 빼박 손동작과 음색 본문

국내 예능

복면가왕 냉동만두 정체? 국악인 남상일 빼박 손동작과 음색

블루로엔 2016. 8. 25. 21:24

복면가왕 냉동만두 남상일 국악인 정체 예측 결정적 손동작과 음색


이번주 복면가왕 정체 예측에 있어서 가장 어렵다면 어려운 출연자가 바로 복면가왕 냉동만두가 아닌가 싶다.


카랑카랑한 음색, 어디서 많이 들어 본 듯 것 같은데 딱히 떠오르지 않고 약간 트로트 장법인 것 같으면서 아닌 것 같고 그렇다고 완벽하게 국악 창법도 아닌다.


솔직히 복면가왕 기획의도 딱 많은 출연자가 바로 복면가왕 냉동만두가 아닌가 싶다. 철저하게 사진의 정체를 숨기기 위해 음색도 변화를 줬다. 특히 창법에 변화는 놀랍지 않을 수 없다.



예상하건데 복면가왕 냉동만두 정체는 국악인 남상일(나이 33)으로 추측된다. 젊은 국악인 축에 끼면서 국악 대중화에 노력을 많이 한 것 같다. 남상일은 예능프로그램에서도 자수 모습을 보였다.


국악이 어렵고 재미없다는 편견을 버리기 위해 노력을 하는 젊은 국악인 중에 한 명이 아닌가 싶다.

.


우선 복면가왕 냉동만두는 음색에서 어딘가 모르게 어색함을 느끼게 했다. 왠지 억지로 바이브레이션을 누르고 있는 듯 한 느낌이었다. 일부러 음색을 감추기 위해 더 카랑카랑한 목소리로 노래를 한 것 같다.


정체를 숨기기 위해 음색도 숨기고 행동 습관들도 하지 않으려고 노력은 했으나 특유의 손동작에서 어쩔 수 없이 정체가 드러났다. 평생 국악만 하고 국악인 특유의 손동작이 무의식중에 나온 것이 아닌가 싶다.


#복면가왕냉동만두 #남상일 #국악인


그것은 가로 마이크를 잡지 않은 오른손의 동작인데 국악인들의 특유의 손짓을 복면가왕 냉동만두가 취했다.


#복면가왕 수채화 #우지원


국악을 하는 사람으로 후보를 좁히고 음색과 비슷한 사람, 그리고 복면가왕 내동만두와 비슷한 손동작 버릇을 가진 사람이라고 가정했을 때 가정 적합한 인물은 바로 남상일 씨였다.


사진 = SBS, MBC 방송화면 캡쳐 이미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