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로엔의 연예가 소식

복면가왕 휘발유 김연지 씨야, 정체 중지손가락 움직임 포착 대박 본문

국내 예능

복면가왕 휘발유 김연지 씨야, 정체 중지손가락 움직임 포착 대박

블루로엔 2016. 7. 25. 15:48

복면가왕 휘발유 정체? 김연지 씨야, 중지손가락 움직임 포착 대박


복면가왕 흑기사 3연승 저지하기 위해 복면가수 8인지 도전장을 내밀었다. 물론 듀엣곡 대결에서 4명이 탈락하는 아쉬움도 남는 무대지만 2라운드 진출자 중에 가왕 자리를 넘볼 수 있는 충분한 출연자도 있는 것 같다.


현재 복면가왕 흑기사 정체는 로이킴으로 굳어지는 분위기다. 초반 음색이나 습관 동작 그리고 방송하면 할수록 로이킴 말투가 인터뷰 속에 녹아 있다.


복면가왕 이글루 정체는 성우 겸 탤런트로 활동하고 있는 서유리, 가면 벗는 순간 깜짝 놀랐다. 노래 실력도 실력이지만 역시 끼는 숨길 수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그렇다면 서유리를 1라운드에서 탈락시킨 복면가왕 휘발유 정체는 과연 누구인가?


복면가왕을 시청하고 비슷한 창법이나 음색 그리고 체형 등을 고려해서 몇몇을 후보군에 올렸다. 가수 손승연, 조유진 그리고 씨야 김연지 등이다. 사실 손승연 이나 조유진 음색은 상당히 비슷하지만 체형 조건에서 다소 달랐다.


그래서 결론은 복면가왕 휘발유 정체는 씨야 출신 가수 김연지(나이 29)라고 예측된다.

.


첫 번째 음색인데 음색이라고 해서 전문적으로 음악을 하지 않아서 딱히 어떡하고 글로 표현할 수는 없다. 다만 들리는 대로 비슷하다는 정도만 알 뿐이다.


비전문가적으로 복면가왕 휘발유와 김연지 음색이 상당히 유사하게 들렸다. 물론 복면가수가 음색 변형을 줬다면 꽝 예측이다.


다음으로는 자세나 특유의 동작이다. 오른손에 마이크를 쥡고 왼손은 자유롭게 움직이며 노래를 표현하는데 결정적인 것은 마로 마이크 잡은 오른손에 있다.


#김연지 #서유리


복면가왕 휘발유는 마이크 잡은 오른손이 박자를 타는 듯 상당히 많이 움직인다. 


#복면가왕휘발유 #씨야 #김연지


특히 중지손가락이 대표적으로 많이 움직인다. 전체적으로 마이크 잡는 손가락이 움직이기도 하지만 대표적으로 중지가 다른 손가락에 비해 자주 움직인다.


이런 동작은 씨야 김연지가 노래할 때의 버릇과 동일하다. 느린 템포의 노래 일 경우는 중지만 움직인다. 그에 비해 빠른 곡 일 때는 손가락 전체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


결론을 내자면, 복면가왕 휘발유 정체는 음색이나 마이크 잡는 손과 동작 등으로 봤을 때 씨야 김연지라고 예측된다.


이미지 = MBC 복면가왕, KBS1 콘서트 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