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로엔의 연예가 소식

복면가왕 골든타임 려욱, 정체 알린 음색과 동작 본문

국내 예능

복면가왕 골든타임 려욱, 정체 알린 음색과 동작

블루로엔 2016. 1. 11. 00:16

복면가왕 골든타임 슈퍼주니어 려욱, 정체 알린 음색과 동작


복면가왕 여전사 캣츠걸 차지연 돌풍을 막기 위해 8인의 복면가수들이 등장했다. 물론 듀엣무대로 인해 1라운드에서 4명이 탈락하고 정체도 드러나지만 아직 4명은 살아있다.


과연 5연승 저지를 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에 밝힐 가수는 바로 복면가왕 기적의 골든타임 정체다. 우선 누구인가부터 말하고 역으로 왜 그러한지 따져보도록 하겠다. 정체는 바로 슈퍼주니어 려욱이다.


우선 첫 음 들었을 때 딱 이것은 려욱이다라고 예상을 했다. 아마도 많은 시청자들이 슈퍼주니어 려욱을 떠올렸고 아마도 확신에 찬 예측을 했을 것을 보인다.



필자 역시 그렇게 생각했으니 말이다. 우선 음색인데 려욱의 특징은 바로 미성이다. 중성적인 미성인데 이번에 골든타임 목소리에서 그 음색이 들렸다. 정체를 숨기기 위해 일부러 음색 변형을 주기도 하지만 많이 바꾸지는 못한 것 같다.


.


아니면 슈퍼주니어 멤버가 많다보니 잘 알지 못할 것이다란 안일한 생각을 해서 그런지 크게 변형을 주지는 않았다.


두 번째는 마이크 잡는 습관인데 딱 슈퍼주니어 려욱이 잡는 마이크 동작과 딱 일치했다. 물론 손을 바꿔서 부를 때도 있지만 보편적으로 평상시에 려욱은 오른손에 마이크를 잡고 꽉 움쳐진다. 그 손모양으로도 정체를 쉽게 예측 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자세와 체형이다. 려욱이 체형이 호리호리 한 슬림한 형태다. 그리고 노래를 부를 때 습관적인지 알 수는 없지만 약간 오른쪽으로 기우는 경향이 있는데 이 또한 비슷했다.




음색과 마이크 잡는 손모양, 그리고 노래 부를 때의 자세 그리고 습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복면가왕 골든타임 정체는 바로 슈퍼주니어 멤버 려욱이라고 예상해 본다.




처음에는 혹시 틴탑에 니엘이 아닌가 생각도 했는데 키도 약간 차이가 나고 그 음색보다는 려욱 음색에 더 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로 복면가왕 도시원숭이 박재범으로 예측했다.(이미지 = MBC 방송화면 캡쳐, KBS, 려욱 트위터)

Comments